친구들이 GS, 현오뱅, S-oil에 다니는 지인들이 있어 4대정유사중 SK에 대한 이야기만 듣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4대정유사 중 가장 인지도 있고 좋은 기업이라 생각해 처음에 면접보러간다고 지인들에게 많이 자랑했습니다.


그래서 면접보기전 회사정보에 대해서 블라인드 및 노동조합 사이트를 통해 많이 알아봤는데

제가 독취사에 봐왔던 SK이노베이션의 이미지와는 굉장히 많이 대비됨을 알게됐습니다.


4대정유사중 누진제 유일하게 없음, 부실한 조식, 월차수당 저년차 사원만 없음, CPI 연동제 도입으로 주변 정유사 임금협상까지 부정적 영향

등등 거기에다가 저년차를 대변하지 않는 불통의 노동조합 안좋은 내용을 너무 많이 보아 제가 다니는 중견기업보다 오히려 좋지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이번에 면접 준비를 하면서 많이 느꼈습니다.


이번 면접 결과는 어떻게 나올지 모르지만 아마 이번에 합격하여도 입사를 포기할 것 같습니다.

너가 다니고 있는 회사도 아닌데 왜 오지랖이냐고 하실수도 있지만 이번에 블라인드를 통해서 회사사정에 대해서 많이 설명해주신

고마우신분들이 너무 많아 평생 후회할뻔한 선택을 말려주셔서 이렇게나마 글으로 남겨드립니다.

최근에 정유업계에서 실적개선을 통해 역대 최대 실적을 갱신하고 있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부디 협상 성공적으로 하여 모든 연차에서 만족할 수 있는 협상 결과를 도출해내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