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1. 스마트폰의 '인터넷'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인터넷 어플은 바탕화면이나 어플목록에 지구본 모양의 아이콘 입니다.

    이 아이콘을 누르면 인터넷이 연결됩니다.

    인터넷이 연결되면 뜨는 화면의 내용은 개인마다 틀릴수 있습니다.


          


2. 인터넷 주소에 노동조합 홈페이지 주소( skwu.org) 를 입력하고 '이동'을 클릭합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누른 상태에서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 인터넷 주소창이 보입니다.

    이 주소창을 클릭하면 하단에 문자를 입력할수 있는 자판이 나옵니다.

    이 자판을 이용하여 영문자로 skwu.org 라고 입력한후 자판의 '이동'또는 '입력'을 누릅니다.


               


3. 노동조합 홈페이지가 열리면 우측에 "노동조합 홈페이지 연결 어플 받기"를 누릅니다.


    노동조합 홈페이지가 작아서 잘 보이지 않을때는 두 손가락을 화면에 대고 두 손가락을 벌리면 화면이 확대됩니다.

    화면을 누른상태로 좌우상하로 움직이면 홈페이지 화면이 움직입니다.

    '노동조합 홈페이지 연결 어플 받기'가 보이면 이것을 누릅니다.

    화면 중간에 "다운로드 받습니다."라는 안내가 잠시 뜬후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상단의 상태바에 아래쪽을 가르키는 화살표가 생깁니다.


         


4. 상태바를 내려 다운로드 한 파일을 설치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 아래쪽을 가르키는 화살표를 누른 상태에서 아래로 내리면 상태바 화면이 위쪽에서 아래로 내려옵니다.

    상태바 화면이 내려오면 '알림'란에. com.skwu.org.apk 다운로드가 끝났습니다. 라는 문구가 보이는데 이를 클릭합니다.

    '작업을 실행할 때 사용할 애플리케이션'이라는 문구가 나오면 "패키지 설치자"를 선택하고 하단에 "한 번만"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SK이노베이션노동조합" 어플 설치화면이 나오면 안내에 따라 하단의 '설치'를 누르면 어플이 설치됩니다.


                



4. 어플목록에서 'SK이노베이션노동조합'이란 어플을 클릭하면 노동조합 홈페이지에 접속되고, 어플을 닫을때는 취소를 연속으로 누릅니다.



   어플목록을 찾아보면 "SK이노베이션노동조합"이라는 어플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을 클릭하면 노동조합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어플을 종료하고자 할때는 스마트폰의 '취소' 버튼을 연속으로 누르면 '정말 종료하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나오고 '예'를 선택하면 종료됩니다.